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양 자연면옥 속초 대포항 외옹치 산책로 걷기 좋은 길 외옹치바다향기로

살아가는 이야기/여행하기

by 꿈을 낚는사람 2024. 8. 17. 11:35

본문

SMALL

오늘 여행의 저녁은 양양에 위치한 막국수, 냉면, 갈비탕 전문점 자연면옥에서 먹었답니다.

영업시간 월-수 , 금 - 일 10: 30 - 20:00

라스트 오더 19:30

목요일 정기휴무(공휴일과 겹칠시 다음날 휴무)

주차장은 바로 앞에 있어요.

주메뉴는 물막국수 9,000원 / 왕갈비탕 15,000원 / 희막국수 10,000원 / 수육 28,000원 / 물냉면 9,000원 / 회냉면 10,000원

모두부 10,000원 / 메빌전병 12,000원

오늘의 저녁은 양양 막국수 , 갈비탕에 밥 2개 추가 했어요. 그리고 환타와 함께 먹었답니다.

속초시에 있는 대포항입니다. 처음에는 어항이었지만 설악산과 동해안이 전국적인 탈바꿈하면서 규모가 커졌습니다. #대포항

관광객 상대로 하는 관광어항이라서 대형보다는 소형 어선들이 많고, 등대를 바라보는 쪽에 멋진 전망대가 있어서  등대 방향의 멋진 바다뷰와 뒤편에 배들이 드나드는 모습이 멋지게 다가옵니다.

20여년전에 여기서 군생활을 해서 그런지 지금과 그때가 많이 달라진듯 합니다. 예전에 여기서 드라마촬영도 하고 그랬는데, 그때가 생각이 나네요.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면서 주변의 배경이 이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속초 8경에 속할 정도 멋진 곳 입니다.

갓길에는 오징어 순대와 구운 새우 등을 파는 노점상들이 줄지어 있답니다. 튀김골목이 유명합니다. 주변에 주차장 3군데이 있습니다.

주차장은 1시간 1,500원 1일 주차가 6,000원 입니다.

외옹치바다향기로는 예전에 군부대 순찰로 사용하다가 현재는 사람들에게 공개가 된 장소입니다. 롯데리조트 속초를 중심으로 대포항, 외옹치항, 외옹치 바다향기로 그리고 속초 해수욕장까지 걷기 좋은 코스 랍니다. 저는 예전에 군복무때 여기를 자주 걸어서 걷기는 싫었지만, 지금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궁금해서 가게되었습니다.

예전에 여기를 비번을 누르고 들어갔던 기억이 나네요. 바로 옆에는 대나무숲 데크길은 롯데지로트 속초로 올라가는 길 입니다.

데크로드로 재정비가되어 있어서 천천히 걸으면서 외옹치 앞 바다를 구경하시면 됩니다.

바다바람이 불면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 랍니다. 풍경도 이뻐요. 바다쪽 풍경이 멋집니다. 뒤편에는 아직 철책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만 더 가시면 그 철책으로 된 안보길이도 있답니다. 천천히 둘러보세요.

둘레길처럼 잘되어 있어서 둘러보기 좋은 코스 랍니다. 대포항고 더불어 속초8경에 속합니다. 덥지 않을때 오시길 추천합니다.

가족여행 전체일정

4박 5일 2일차 강릉 천일식당 대도호부관아 경포해수욕장 도깨비촬영지 BTS버스정류장 주문진등

강릉천일식당 영업시간 오전 6시 ~ 오후 8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3~5시  강릉역 주변에 있어요. 아침부터 영업을 해서 혹여나 일찍 일정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뒤편에 주차장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