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밀양여행 [화악산둥지권 농촌테마마을]

살아가는 이야기/여행하기

by 꿈을 낚는사람 2022. 12. 4. 08:29

본문

728x90
728x90
SMALL

 

#화악산둥지권 은 화악산으로 둘러싸인 6개의 마을이 있습니다.체험마을 운영을 맡은 6개 마을은 가산,퇴로,위양,대항,청운,월산 입니다. 화악산을 배경으로 새가 튼 둥지에 6개 알과 같은 형태로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레저와 전통 그리고 치즈, 피자 만들기등 이색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2015년 지역발전사업 평가에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 우수마을로 선정되었습니다.

#퇴로고가마을 은 전통한옥이 잘보존된 마을중 하나이며, 여주 이씨 집성촌 입니다. 

한옥민박체험, 전통공예, 예절교육까지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마을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치즈 만들기 체험으로 잘알려지고 했습니다.(#밀양치즈스쿨)

입구에 마을 둘러보기 안내판이 있습니다. 퇴로리 이씨고가, 퇴로리 서고정사, 전통문화관, 삼은정, 대각정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마을 지도를 보고 동선을 짜면 보다 더 효율적으로 마을을 둘러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근대문화유산 제152호로 등록된 이병수 가옥, 경상남도 자료 제112호로 지정된 퇴로리 이씨 고가 있습니다.

이씨고가는 영화'오구'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이마을에는 독립운동가 이상관의 흔적이 있는 곳입니다. 그는 이곳 퇴로리에서 출생하였고, 1918년에 중국으로 넘어가 독립운동가 이시영과 함께 생활하면서 신흥무관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정부는 고인의 공훈을 기려 2008년에 건국훈장 애국장을 추서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이 마을은 진흙을 바른 토담과 기와지붕이 정겹게 느껴지며, 사진찍기도 좋은곳 같습니다.

돌담길을 걸으며 사진찍기를 하기도 좋은 곳 같습니다. 주변에 위양지와 밀양연극촌, 연꽃단지가 있기에 주변을 지나가는 길에 들러서  이씨고가와 돌담길을 걸으며 잠시 둘러 보기 좋은 곳 같습니다. 이곳은 관광객을 위해서 만든 마을은 아닙니다. 

 

 

#돌담길이이쁜마을 #밀양돌담길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